대상 | 내용 | 목적 | 비고 |
---|---|---|---|
교과별 담당교사 | 전국 주요 고교 및 대학입시기관 방문 | 정보 수집 | 연간 1회 |
2학년 학생, 담임교사 | 수도권 주요 대학 및 대학입시기관 방문 | 대학 탐방 정보 수집 | 학기 중 |
3학년 담임교사 | 수도권 주요 대학 및 대학입시기관 방문 | 정보 수집 | 연간 2회 |
프로그램 | 주요 내용 및 추진 사항 | 대상 | 시기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선택형 방과후수업 |
ㆍ전 강좌 학생선택형으로 운영 ㆍ불참자는 자기주도학습 |
전교생 희망학생 |
학기 중/방학 | |
기초학력반 | ㆍ1, 2학년 하위권 중심의 기초교과 보충반 운영 ㆍ하위권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상담활동 강화 |
1, 2학년 하위권 | 학기 중 |
|
논술특강 | ㆍ학년별 학기 중, 방학을 이용한 외부특강 운영 ㆍ계열별, 목표 대학 수준별 강의 개설 |
전교생 희망자 |
연 중 | |
독서토론반 | ㆍ10명 이내의 독서동아리 형태로 활동 ㆍ독후 활동 발표, 주제토론 활동, 교사의 지도 |
전학년 | 연 중 | |
탐구학술대회 | ㆍ주제 선정, 조사(실험), 연구를 통한 소논문 작성 ㆍ진로, 적성을 고려한 과제 선정 독려 및 지도 |
1,2학년 | 연 중 | |
심화수업 |
ㆍ1학년: 국어, 영어, 수학 수준별 편성 개설 ㆍ2, 3학년: 수능 교과(목)의 맞춤형 심화 강좌 |
1,2학년 희망자 |
학기 중 | 창지반 제외 |
창의지성반 운영 | ㆍ수학, 과학 영재학급, 인문 영재학급으로 구성 ㆍ상위권 심층 프로그램으로 전 학년의 유기적 구성 및 창지반 독립적 체제 운영 |
학년별 심사 |
연 중 | 학년별 운영 |
우수고교탐방 |
ㆍ우수 고교만의 독자적 프로그램 실질적 운영 확인 ㆍ본교와의 비교 분석 및 장점 수용을 통한 내실화 |
각 학년 담임 | 방학 중 | |
우수대학탐방 |
ㆍ상위권 대학 입학전형 및 학과별 특징 등 파악 ㆍ입시전문가 본교 초청 및 입시설명회 추진 |
각 학년 담임 | 학기 중 | |
야간자기주도학습 |
ㆍ학년별 독립된 자습실에서 자율적 참여 ㆍ전학년 : 17:50-21:40, 휴업일 08:30-17:00 |
전교생 | 연 중 | |
학력경시 |
ㆍ영어, 수학, 사회, 과학 교과 매학기 실시 ㆍ학생부 수상 기록을 통해 경시대회의 효과를 높임 - 별도 계획서 참조 |
전교생 | 연 중 | 전교생 지정좌석 |
정독실 운영 | ㆍ학년별 상위 학생 50명으로 구성 ㆍ학력 향상 프로그램 제공 ㆍ상호 선의의 경쟁을 통한 학력 향상 도모 |
전학년 | 연 중 | 분기별 이동 |
학력경시대회 | ㆍ영어, 수학 사회, 과학 교과 매학기 실시 ㆍ학생부 수상 기록을 통해 경시대회의 효과를 높임 - 별도 계획서 참조 |
전교생 | 7,9월 | 학기 초 |
학력평가회의 | ㆍ전국연합학력평가 실시 후 학력평가회의 실시 ㆍ상위권 학생의 변화 추세 파악 ㆍ학력 향상을 위한 방안 모색 |
전학년 | 학기 중 | 1,2년 4회 3년 5회 |
학술동아리반 | ㆍ자율동아리 형태로 운영 ㆍ경제, 발명, 독서토론, 실험(동아리) |
1,2학년 | 연 중 |